본문 바로가기

__mytop

아기의 장 중첩은 스스로 낫습니까

여자 암검진 남자 암검진

아기의 장 중첩은 스스로 낫습니까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아기의 장 중첩은 스스로 낫습니까

아기의 장 중첩은 스스로 낫습니까

 

장 중첩은 연결된 장 내강에 삽입되어 장 내용물의 통과 장애를 일으키는 것을 말합니다.

 

이는 영유아에게 흔히 발생하는 질환으로 2세 미만 영유아에게 더 흔하며 남아의 발병률은 여아보다 거의 2배 높다.

 

 

아기의 창자중첩은 스스로 잘 되는가

 

▷  아기가 창자중첩을 앓고 있을 때 나타나는 전형적인 증상은 설사입니다만, 빼낸 변은 잼혈변이며, 동시에 아기의 배를 만졌을 때 종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  부모가 아기가 계속 울고, 음식을 거부하고, 설사를 하고, 대변을 보는 것을 발견하면 즉시 아이를 병원에 데려가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  일부 가벼운 환자는 확실히 마사지와 복부 주물러서 나을 수 있지만, 이것은 적은 수의 환자일 뿐 대부분의 환자는 치료가 필요하기 때문에 낫습니다.

 

▷  부모는 아기의 복부에 종기가 있는 것을 발견하면 즉시 병원에서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좋으며, 스스로 마사지를 통해 아기를 낫게 할 생각은 하지 마십시오. 일단 아기가 앓고 있는 장 중첩이 더 복잡하고 심각하기 때문에 제때 치료하지 않으면 장 허혈, 괴사, 복막염, 탈수, 전해질 불균형 등과 같은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결국 치료가 더 번거롭고 아기는 더 많은 고통을 겪어야 합니다.

 

 

▷  아기가 창자 중첩이 있는 것으로 판명되면 꼭 금식해야 하며 아기에게 물을 줘서는 안 됩니다.

 

▷  아기가 치료를 위해 병원에 데려온 후 아기의 상태가 점차 완화되어야 설탕이 첨가되지 않은 유동식 음식을 먹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  그러나 아기의 치료가 수술이라면 수술 후 얼마 전까지 금식하고 일시적으로 수액(닝겔)을 주입하여 아기의 체내 영양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  완치 후 어느정도 기간에 음식을 먹을 수 있는지, 환자마다 수술 후 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수술 후 의사는 시간을 잘 촉구하고 부모는 의사의 당부에 따라 먹이를 주면 됩니다.

 

▷  아기는 회복기에 도달한 후에도 여전히 저지방 및 소화가 잘 되는 음식만 먹을 수 있으며 더 많은 물을 마실 수 있습니다.

 

▷  이후의 식단은 유동질에서 반 유동질로 점진적으로 전환되어야 하며 너무 서두르지 않아야 합니다.

 

 

▷  위 내용이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며 즐거운 생활 되시기 바랍니다.

 

 

📦 알면좋은 참고사항 📦

 

30대 40대 50대 60대 건강검진 연령대별 검사항목추천  바로보기

 

30대 40대 50대 60대 국가건강검진 연령대별 검사항목추천

연령대별 30대 40대 50대 60대 국가건강검진 검사항목추천

health.120life.kr

긍정적인 것은 우리 자신과 다른 사람들을 더 존중하고 대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정리해드린 정보는 아기의 장 중첩은 스스로 낫습니까 관련입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수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