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석이 요도 입구에 끼어서 나오지 않으면 좋은 방법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결석이 요도 입구에 끼어서 나오지 않으면 좋은 방법
결석이 요도 입구에 끼어서 나오지 않으면 좋은 방법
어떤 결석 환자는 자신의 복부 허리에 통증이 심하고 요혈이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 환자들은 병원을 찾아 관련 검사를 받는다. 그리고 결석이 요도 입구에 끼었다는 말을 들어요. 사실 이 경우 환자들은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데요, 결석은 몸 밖으로 배출이 되기 때문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다
○ 결석이 요도 입구에 끼지 않으면 어떻게 케어해야
○ 일부 신장 결석은 비교적 작기 때문에 배뇨를 통해 돌을 배출할 수 있습니다.
○ 만약 안 되면 작은 수술을 해서 요관경을 이용해서 일단 작은 돌을 방광에 밀어넣고 그다음에 자갈을 만드는 방법이 없어요. 설명으로 볼 때 요로결석이 있을 수 있는데, 요관에서 방광으로 들어갈 수 있다면 일반적으로 배출할 수 있는데, 요도가 요관보다 넓기 때문에 요관을 통과할 수 있기 때문에 요관을 통과할 수 있으며, 방광에서 배출되지 않고 방광결석이 형성되면 방광경을 통해 자갈을 파쇄한 후 제거할 수 있습니다.
○ 돌이 요도 입구에 끼면 몸 밖으로 배출됩니다. 요로폐색이 없다면 먼저 배석제를 복용하면서 물을 많이 마시고 적당한 운동과 함께 결석이 저절로 배출되도록 보존적 치료를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임상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배석 한약재에는 요석통환, 배석입자 등이 있으며, 모두 결석의 배출을 촉진하고 치료 효과가 좋고 부작용이 적습니다.
○ 증상이 악화되면 병원 재검사를 고려하고 체외 충격파 쇄석 또는 기타 최소 침습 수술을 사용하여 치료해야 합니다.
○ 결석이 요도에 끼어 제거되지 않으면 수술로 깨트릴 수도 있습니다. 방광에 밀어넣어 자갈이나 홀뮴 레이저 자갈을 만드는 방식입니다. 전문 비뇨기과와 결석과를 방문해 진단을 받아야 하며, 향후 의사는 결석의 위치와 크기에 따라 보존적 또는 이른 수술적 치료를 선택해야 합니다.
○ 결석 환자들은 좋은 마음가짐으로 물을 많이 마시고 운동을 해야 합니다. 식단에 더 주의하고 몸에 좋고 결석 제거에 좋은 음식을 더 많이 섭취하십시오. 물을 많이 마시는 게 중요한데 물을 마시면 환자들이 몸속의 결석과 독소를 더 빨리 배출할 수 있게 됩니다.
○ 위 내용이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며 즐거운 생활 되시기 바랍니다.
💭 추천 한가지 💭
30대 40대 50대 60대 건강검진 연령대별 검사항목추천 바로보기
30대 40대 50대 60대 국가건강검진 연령대별 검사항목추천
연령대별 30대 40대 50대 60대 국가건강검진 검사항목추천
health.120life.kr
우리의 생각을 바꾸는 것은 우리의 삶도 바꿀 수 있습니다.
정리해드린 내용은 결석이 요도 입구에 끼어서 나오지 않으면 좋은 방법 입니다. 상기 글이 보시는 분들께 좋은 정보가 되었길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