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허의 발현과 치료법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000000
알아보자 :: 음허의 발현과 치료법
음허의 발현과 치료법
생활 속에서 우리는 신음허증과 신양허증에 대한 이야기를 자주 듣습니다.
사실 음허와 양허는 상대적입니다.
여성의 경우 음허는 특히 여름에 쉽게 나타나는 매우 흔한 질병입니다.
그럼 음허의 표현과 치료법은요?
음허의 징후 및 치료 방법
음허는 주로 허열 및 내란으로 나타납니다.
▷ 몸이 음허하면 상대적으로 흥분한 양 상태가 나타납니다.
▷ 체내 허열이 뚜렷하며 뺨의 습열, 오후나 밤의 습열, 갈증, 목 건조, 수면 곤란, 수면 후 과도한 땀, 꿈, 적은 소변, 건조 대변 질감, 남성 과잉 행동, 여성 월경 또는 폐경, 설홍, 이끼가 적고 맥박이 있습니다.
▷ 치료는 음을 자양하고 열을 내리는 것이 좋으며 동양 특허 의약품으로는 더덕 맥동탕, 육미지황환 등이 첫 번째 선택입니다.
▷ 체온도가 분명한 경우 흰색 노란색 알약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한약은 더덕, 구기자, 맥문동, 천질, 산수유, 참마 볶음 등과 함께 달일 수 있으며 특정 약물은 의사의 지도 하에 수행해야 합니다.
▷ 매일 매운 음식을 피하고, 밤을 새우고, 정기적으로 성관계를 갖습니다.
▷ 음허는 주로 발열병, 내상잡병, 오기과성, 부적절한 성교, 매운맛, 온건조품의 과다사용 등으로 인해 발생하며, 음허액의 과다소모를 초래하여 음허액의 소실이 적고 신체의 윤기와 영양을 잃게 됩니다.
▷ 동시에 음과 양으로 인해 양열은 상대적으로 왕성하고 내부 열이 발생하므로 허열과 내란, 건조하고 매끄럽지 못한 허리와 무릎, 오심열, 현기증, 이명, 입마름, 심란, 불면증, 피부건조, 혀빨간색, 맥박수 등 일련의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 환자에게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병원에 가서 조기 발견, 조기 진단, 조기 치료를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이번 건강정보 도움이 되셨으면 해요.
👍 알면좋은 참고사항 👍
30대 40대 50대 60대 건강검진 연령대별 검사항목추천 바로보기
30대 40대 50대 60대 국가건강검진 연령대별 검사항목추천
연령대별 30대 40대 50대 60대 국가건강검진 검사항목추천
health.120life.kr
건강한 삶은 긍정적인 마음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스트레스를 줄이고 올바른 생활 방식을 유지한다면, 여러분은 행복한 삶에 더 가까워질 수 있습니다.
공유드린 글은 음허의 발현과 치료법 입니다. 위 내용들이 찾으셨던분께 이해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